알리에서 짭프로 구매하기 :: 송사마's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리에서 짭프로 구매하기
    유용한 정보 2015. 8. 7. 16:16
    반응형



    대륙의 실수 중 하나로 꼽히는 고프로 카피제품인 SJ4000. 일명 짭프로.

    이 짭프로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이걸 또 한번 모방한 짭짭프로까지 판을 치게 된다.

    짭과 짭의짭을 구별하는 방법까지 등장했다고 한다.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구매한 제품은,

    SJ4000 기본형에 추가로, 배터리1+배터리 충전기+차량용충전기+차량용 홀더. 이 구성이 66.23달러.

     

     

     

    Fedex 무료배송으로 주문을 했는데, DHL로 발송.

     

    주문은 7월 30일에 했지만, 판매자가 발송을 좀 늦게 했다.

    판매자가 8월 4일 발송을 했었나본데, 우편번호에서 문제가 생겼나보다.

     

    8월1일자로 우편번호가 6자리에서 5자리로 변경이 되었다.

    제품을 받을 시기를 고려해서 5자리 번호를 입력한 게 문제가 되었다.

    판매자 쪽 택배사에서 우편번호가 입력이 안된다고 했다고 한다. 결국 예전 6자리 우편번호를 판매자에게 알려주게 되었다.

    8월 7일에야 홍콩에서 출발하게 되었다. 복병인 우편번호 때문에 시간이 상당히 지체가 되었다. 

    판매자는 내일(8월8일)쯤 받아 볼 수 있을 것이란 메시지를 보내왔지만,

    DHL 홈피에서 조회를 해보니 8월 10일이 도착 예정으로 나온다. 주말이 끼어서 더 늦어지나 보다.

     

    SJ4000 모델의 카피제품이 많다보니, 실제로 제품을 받아보기 전까지는 진품인지 가품인지 알 수가 없어서 좀 불안하기는 하다.

    구매한 제품 설명에는 진품과 가품 구별하는 방법까지 설명이 되어 있었다. 그래서 약간 믿음이 가기는 하지만.

    이런식으로 가품과 구분하는 법을 버젓이 올려놓고, 가품을 파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판매자가 올려놓은 가품 구분하는 법.

    우선 외형을 보면,

     

    결론부터 말하자면 3모델 다 진품이다.

    맨 왼쪽의 오리지널 버전이 맨 먼저 생산된 제품이다. 이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가품들이 마구마구 등장하자, 제작사에서 큼지막한 로고를 갖다 박은 게 맨 우측 버전 (제작사 로고가 붙은 가품도 있다고 하니 무조건 믿을 건 못되는 것 같다)

    제작사 SJCAM 로고가 없다고 해서 무조건 짭짭프로라고 볼 건 아니라는 말이다.

    그 외의 구별방법을 사진으로 확인해 보면,

     

     

     

    이미 많이 알려진 가품 구별 방법이다. 가품 판별법이 알려지면서 더 정교한 가품이 등장했을 수도 있으니, 이 방법이 100% 맞다고 볼 순 없지만, 참고로 하기엔 쓸만해 보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